일요신문차이나 홈페이지입니다
2021년 06월 20일 (日)
현재 위치:중국네트웍
중국네트웍

KIC중국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한중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성공적으로 개최

출처:일요신문차이나 발표 시간:2020-10-19 08:38:00 조회 수:
2020-10-19 08:38:00

<사진1: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 포스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센터장 이상운) 은 2020년 10월 15일 오후, 제10회 기업가 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KIC중국,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共青团), 텐센트 WeSpace가 공동주최하고 북경국제청년연수학원, 북경한국총유학생회, 북경한인청년창업연구회 (KBSA), 중국조선족학생센터(KSC) 등 기관이 협력했다.

그 동안의 취업 설명회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돼 왔으나 “2020 포스트 코로나 한중대학생 온라인 취업 설명회”와 같이 이번 또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선보였다. 

온라인임에도 텐센트생태협력부 고급경리 당진(党金), 즈쉬싱크탱크(子需智库) 창시자 풍충충(冯翀翀), 콰이쇼우(快手)해외 공공사무 총감독 한항(韩行), 모쿠아이과학기술 운영업무부총감독 쉬하이위(徐海瑜), 우디주보 전자상거래 강사 보란(鲍兰), 선전즈위(智娱)문화매체유한회사 CEO 모즈잉(莫智颖) 등 유명한 팔로워 크리에이터 등 저명한 강사가 참여하는 만큼 한중 유학생들의 관심도는 매우 뜨거웠다. 
 
행사는 텐센트 화상회의와 온라인 생방송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당일 약 500여명의 참석자가 함께했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제난과 취업난이 찾아오는 환경 하에 한중 청년 및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인 취업과 진로 문제에 대해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이번 설명회는 특별히 쇼트클립 전자상거래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우수한 기업 및 인적 자원을 동원해 한중 대학생들에게 취업, 창업 시장 동향 및 청년 취업 지원을 목표로 했다.



<사진2: KIC중국 이상운 센터장의 축사>

이날, KIC중국 이상운 센터장과 텐센트 구역 컨텐츠생태계 부총경리 마위츠, 주중한국대사관 과기정통관 노경원,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훙꾸이메이 부주임을 비롯한 유명인사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KIC중국 센터장 이상운은 “현재 쇼트클립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업 기회가 증가되었고 그 중에서도 특히 생방송을 통해 거래하는 전자상산업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의 미래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한중 청년 및 유학생들을 응원한다.”는 메세지를 전했다.


<사진3: 텐센트 구역 컨텐츠생태계 부총경리 마위츠, 주중한국대사관 과기정통관 노경원,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훙꾸이메이 부주임 축사 현장>


더불어 텐센트 구역 컨텐츠 생태 부총경리 마위츠는 텐센트 생태협력부를 대표하여 KIC중국 및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에서 이번행사에 많이 애써주신 점에 대해서 감사드린다. 텐센트는 중국에서 최대의 종합서비스 기업이고 텐센트 Wespace는 좋은 작품과 좋은 컨텐트 좋은 IP를 육성해 내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주중한국대사관 노경원 과기정통관은 “쇼트클립은 컨텐츠의 길이가 길지 않고 손쉽게 제작할 수 있어서 앞으로도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이용 분야와 이용 플랫폼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트렌드에서 쇼트클립 플랫폼의 동향과 전망, 수입분배 방식 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오늘의 기회는 참여하는 한중 양국의 청년 대학생들에게 하나의 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본다.”는 메세지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훙꾸이메이 부주임은 “코로나 바이러스도 한중 청년의 학습 열기를 꺾지 못하였다.”며 “설명회를 통해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얻길 바란다.”고 축사 순서를 마무리했다.


<사진4: 텐센트, 콰이쇼우 강사 강연 현장>

이 날 설명회는 중국 쇼트클립 분야의 유명한 팔로워 크리에이터 및 저명한 강사의 강연으로 이루어져 쇼트클립 플랫폼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주었다.
또한 “전국민 라이브 방송 참여 추세 속에 입문자의 첫걸음은 어디서부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우디주보 보란은 트래픽의 포지션을 분명히 해야 하며 한다. 라이브 방송에 뛰어들면서 원하는게 무엇인가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재차 강조하며 한중 청년들을 응원하고 용기를 복돋아주는 강연을 펼쳤다. 
이처럼 온라인이라는 환경에서도 강사들은 한중 청년들을 위하여 끊임없는 열정을 보여주었다. 쇼트클립을 기반으로 성행되고 있는 현 시대에 맞설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과 취업 및 창업에 관하여 알찬 강연이 펼쳐졌다.
마지막으로 한중 청년들의 Q&A 시간을 끝으로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설명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KIC연구원 황소정
관련 뉴스
핫이슈
연예 정치 경제
KIC중국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한중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성공적으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센터장 이상운) 은 2020년 10월 15일 오후, 제10회 기업가 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스타트업, 中 텐센트 투자유치 온라인 로드쇼 연다 과기부 산하 한국혁신센터 중국 한·중 기업 온라인 로드쇼 개최 세계 500대 기업 참여 상담회 텐센트 인큐베이터 1년 입주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연구결과 발표회 성료 2019년 12월 11일, 중국이 WTO에 가입한지 18주년 되는 해를 맞아, 북경루이쿠무역안전 및 원활화 연구센터(이하 “루이쿠연구센터”), 중국국제무역학회, 중국보관(관세사)협회 등은 북경 장부궁(長富宮)호텔에서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 연구결과 신문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KIC중국 주최, 재중한국유학생 엑셀러레이션 “디지털 홍보 마케팅 경진대회” 산학협력 혁신대회 개최 - 뉴미디어 마케팅 시대, 유학생과 기업이 함께 중국시장에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대회가 열렸다
COPYRItGHT (C) MPOT.C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