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차이나 홈페이지입니다
2021년 06월 20일 (日)
현재 위치:중국뉴스>정치
정치

왕이, “중미 관계 ‘과거는 뒤로, 새로운 앞길 맞이’ 추진해 올바른 궤도로 복귀”

출처:일요신문차이나 발표 시간:2021-03-08 14:29:26 조회 수:
2021-03-08 14:29:26

[사진 출처: 신화망]
[사진 출처: 신화망]
 

왕이(王毅)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오늘 오후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 기자회견에서 ‘중국 외교정책과 대외관계’ 관련 내외신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중·미관계에 대해 왕 부장은 아래와 같이 말했다.

◆ 중국이 잘하고 있는지 못하고 있는지 중국 인민이야말로 가장 발언권이 있고 중국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중국 인민이야말로 결정권이 있다.

◆ 오랫동안 미국은 걸핏하면 이른바 민주와 인권을 빙자해 다른 나라 내정에 제멋대로 간섭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문제를 일으켰고 심지어 혼란과 전쟁의 불씨를 만들었다. 미국은 이러한 점을 하루 빨리 깨달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세계에는 여전히 안정이 오지 않을 것이다.

◆ 사회제도가 다른 두 나라로서 중ㆍ미 양국 간에는 불가피한 이견과 갈등이 존재한다. 무엇보다도 허심탄회한 의사소통을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전략적 오판이나 충돌과 대립을 피해야 한다.

◆ 양국 인민이나 세계 인민의 공동 이익에 입각해 협력이야말로 중ㆍ미 양국이 추구하는 중요 목표가 되어야 한다.

◆ 미국이 중국과 서로 마주보고 나아가며 빠른 시일 내에 중ㆍ미 협력에 대한 불합리적인 제한을 해제하고 더 이상 인위적으로 새로운 장애를 만들지 않기를 희망한다.

◆ 지난달 중국 음력 섣달 그믐날에 시진핑(習近平) 주석님은 요청에 응해 바이든 대통령님과 전화 통화를 가지셨다. 양국 정상은 중ㆍ미관계에 대해 깊이 있게 의견을 교환했고 양국관계가 다시 올바른 궤도로 복귀하기 위한 노력의 방향을 제시하셨다. 우리는 미국과 함께 이번 통화의 성과를 전면적으로 이행하고 중ㆍ미관계가 과거를 뒤로 하고 새로운 앞길을 맞이하며 건전하고 안전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것이다. 

 

 

李正, 吴三叶 기자
원문출처: 인민망
 

관련 뉴스
핫이슈
연예 정치 경제
KIC중국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한중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성공적으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센터장 이상운) 은 2020년 10월 15일 오후, 제10회 기업가 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스타트업, 中 텐센트 투자유치 온라인 로드쇼 연다 과기부 산하 한국혁신센터 중국 한·중 기업 온라인 로드쇼 개최 세계 500대 기업 참여 상담회 텐센트 인큐베이터 1년 입주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연구결과 발표회 성료 2019년 12월 11일, 중국이 WTO에 가입한지 18주년 되는 해를 맞아, 북경루이쿠무역안전 및 원활화 연구센터(이하 “루이쿠연구센터”), 중국국제무역학회, 중국보관(관세사)협회 등은 북경 장부궁(長富宮)호텔에서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 연구결과 신문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KIC중국 주최, 재중한국유학생 엑셀러레이션 “디지털 홍보 마케팅 경진대회” 산학협력 혁신대회 개최 - 뉴미디어 마케팅 시대, 유학생과 기업이 함께 중국시장에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대회가 열렸다
COPYRItGHT (C) MPOT.C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