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차이나 홈페이지입니다
2021년 06월 20일 (日)
현재 위치:중국뉴스>정치
정치

리커창, 글로벌 백신 원격 정상회의서 축사

출처:일요신문차이나 발표 시간:2020-06-09 10:49:18 조회 수:
2020-06-09 10:49:18
[사진 출처: 신화망]
[사진 출처: 신화망]
 

리커창(李克强) 국무원 총리는 4일 저녁 글로벌 백신 원격 정상회의에서 축사를 발표했다.


다음은 축사 내용이다.

갑작스런 감염 사태에 중국은 시종일관 민본주의, 생명지상을 추구하며, 중국인들의 힘겨운 노력을 통해 이미 효과적으로 감염 사태를 제어했다. 하지만 아직 사태가 종결되지 않았고 각 국민의 건강과 안전은 서로 관련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나라도 홀로 살아갈 수 없다. 얼마 전에 열린 제73차 세계보건총회(WHA) 원격회의 개막식에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인류 보건 건강 공동체 공동 구축을 제안하며 글로벌 방역 협력을 위한 의견과 조치를 내놓았다. 중국은 지속적으로 감염 오염 국가, 특히 개발도상국의 방역전과 경제 사회 회복에 힘이 닿는 대로 지원할 것이다.

감염 사태가 종결되지 않았고 도전 과제가 여전히 심각한 상황에서 백신은 바이러스 공격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방패다. 중국은 세계보건기구(WHO)의 백신 개발 관련 핵심 역할을 계속해서 지지하고 백신 임상실험과 개발 성과가 조속히 상용화되도록 추진해 세계에 안전, 효과, 고퀄리티 글로벌 공공재를 제공해 백신이 개도국에 보급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

중국은 현재 코로나19 백신, 약물, 진단키트 관련 연구에 박차를 가하며 백신 연구개발 관련 국제협력을 중시하고 있다. 얼마 전 유럽연합(EU)에서 주최한 코로나19 방역 국제 모금 승인 대회에 참석해 각국 간 협력을 계속해서 강화하고자 했다. 글로벌 백신 면역 연맹은 중국과 줄곧 협력을 이어오며 중국 백신 접종과 국제 응용을 지원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중국은 연맹 측의 주기적인 자금 모금을 지원하여 중국 연구개발기관, 백신생산기업과 연맹과의 공조를 장려하고, 연맹이 백신 보급에 중요한 역할을 발휘하기를 지지한다. 중국은 동고동락하며 조속히 감염 사태를 이겨낼 수 있길 희망한다. 

이번 회의는 글로벌 백신 면역 연맹 출자로 백신 보급성을 확보하고 특히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 생산, 분배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데 있다. 30여 개 국가 지도자들과 유엔, WHO 등 국제기관 책임자들이 본 회의에 참석했다.
(번역: 조미경)

 

원문 출처: 신화망(新華網)


관련 뉴스
핫이슈
연예 정치 경제
KIC중국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한중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성공적으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센터장 이상운) 은 2020년 10월 15일 오후, 제10회 기업가 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스타트업, 中 텐센트 투자유치 온라인 로드쇼 연다 과기부 산하 한국혁신센터 중국 한·중 기업 온라인 로드쇼 개최 세계 500대 기업 참여 상담회 텐센트 인큐베이터 1년 입주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연구결과 발표회 성료 2019년 12월 11일, 중국이 WTO에 가입한지 18주년 되는 해를 맞아, 북경루이쿠무역안전 및 원활화 연구센터(이하 “루이쿠연구센터”), 중국국제무역학회, 중국보관(관세사)협회 등은 북경 장부궁(長富宮)호텔에서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 연구결과 신문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KIC중국 주최, 재중한국유학생 엑셀러레이션 “디지털 홍보 마케팅 경진대회” 산학협력 혁신대회 개최 - 뉴미디어 마케팅 시대, 유학생과 기업이 함께 중국시장에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대회가 열렸다
COPYRItGHT (C) MPOT.C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