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차이나 홈페이지입니다
2021년 01월 20일 (三)
현재 위치:일요신문차이나>건강
건강

"코로나 퇴원 165일째에도 두통·통증·피부변색…후유증 끝이 없다"

출처:일요신문차이나 발표 시간:2020-08-18 16:43:51 조회 수:
2020-08-18 16:43:51
23일 부산 해운대구 좌동의 한 아파트 상가 인근 버스 정류장에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사진 = 뉴스 1
23일 부산 해운대구 좌동의 한 아파트 상가 인근 버스 정류장에 보건소 관계자들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사진 = 뉴스 1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은 지 165일이 지났다. 아직도 머리가 아프고, 통증이 있으며, 피부가 보랏빛으로 변한다."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부산 지역 47번 확진자가 사람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이 18일 여러 커뮤니티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47번 확진자는 부산 지역 한 대학의 겸임교수로 알려졌다.

47번 확진자는 지난 3월 초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뒤 대동병원, 동래구보건소, 고신대복음병원 등에 감사편지를 보냈다. 이후 가슴통증과 두통 등 후유증이 지속되자 지난 5월 '부산 47'이라는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 근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47번 확진자는 지난 16일 '요즘도 크게 5가지의 후유증 증상이 계속되고 있다'는 글을 올리고 후유증을 호소했다. 그는 이 글에서 자신을 '완치자'가 아닌 '회복자'라고 지칭하며 완치 판정을 받았음에도 후유증이 지속된다고 적었다.

이 글에 따르면 47번 확진자가 최근까지 겪고 있는 후유증은 '브레인 포그(뇌신경의 미세한 염증으로 멍한 느낌이 지속되는 증상)', 가슴 통증, 복부 통증, 피부 변색, 만성 피로 등이다. 속쓰림이나 기억 상실도 이어졌다.


/사진 = 부산 47번 페이스북
/사진 = 부산 47번 페이스북



47번 확진자는 "조금만 집중해도 머리가 아프고, 방금 했던 일을 기억 못하는 일이 너무 흔하다"며 "가슴 통증이 심해 앉아 있으면 불편해지고, 누워서 쉬더라도 또 다른 불편함이 있다"고 말했다.

47번 확진자는 "배의 통증도 여전히 왔다갔다 하고, 속쓰림 증상도 있는데다 맹장이 있는 오른쪽 아랫배가 가끔 아프다"며 "피부도 갑자기 보라색으로 변하거나 보라색 점이 생긴다. 건조증도 심해 짧은 팔 상의나 짧은 바지를 못 입는다"고 설명했다.

47번 확진자는 자신의 후유증을 상세하게 밝히면서 사람들에게 코로나19와 관련한 경각심을 고취하기도 했다. 완치되더라도 중·장기적인 후유증이 심각할 수도 있어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는 의미다.

그는 "요즘도 마스크 안 쓰고 산책하거나 지하철 역에서 나오는 사람들이 있다. 큰 소리로 전화하는 사람도 매일 1,2명이 있다"며 "완치자라는 말에 후유증을 겪는 회복자들이 많다는 것을 모르고 아직도 가볍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고 우려했다.

그는 18일에도 재차 글을 올려 "좋을 때마다 이번이 글 적을 수 있는 마지막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브레인 포그로 조금만 집중을 하면 머리가 아프고 가슴 통증이 심해져 하루를 꼬박 쉬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관련 뉴스
핫이슈
연예 정치 경제
KIC중국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한중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성공적으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센터장 이상운) 은 2020년 10월 15일 오후, 제10회 기업가 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스타트업, 中 텐센트 투자유치 온라인 로드쇼 연다 과기부 산하 한국혁신센터 중국 한·중 기업 온라인 로드쇼 개최 세계 500대 기업 참여 상담회 텐센트 인큐베이터 1년 입주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연구결과 발표회 성료 2019년 12월 11일, 중국이 WTO에 가입한지 18주년 되는 해를 맞아, 북경루이쿠무역안전 및 원활화 연구센터(이하 “루이쿠연구센터”), 중국국제무역학회, 중국보관(관세사)협회 등은 북경 장부궁(長富宮)호텔에서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 연구결과 신문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KIC중국 주최, 재중한국유학생 엑셀러레이션 “디지털 홍보 마케팅 경진대회” 산학협력 혁신대회 개최 - 뉴미디어 마케팅 시대, 유학생과 기업이 함께 중국시장에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대회가 열렸다
COPYRItGHT (C) MPOT.C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