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차이나 홈페이지입니다
2021년 06월 20일 (日)
현재 위치:일요신문차이나>정치
정치

'화물차' 나경원 vs '전기차' 이준석 vs '카니발' 김은혜

출처:일요신문차이나 발표 시간:2021-05-24 13:49:09 조회 수:
2021-05-24 13:49:09
(왼쪽부터)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 김은혜 의원 / 사진=연합뉴스
↑ (왼쪽부터)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 김은혜 의원 /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를 앞두고 경선에 공식 출마한 나경원 전 의원과 이준석 전 최고위원, 김은혜 의원의 설전이 화제입니다. 이들은 본인을 각자 화물트럭, 전기차, 카니발로 비유하며 표심을 얻기 위한 총공세를 폈습니다.


羅 "신예는 예쁜 스포츠카…나는 짐 싣는 화물"

신경전의 시작은 나 전 의원이 열었습니다.

오늘(24일) 나 전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번 당 대표는 멋지고 예쁜 스포츠카를 끌고 갈 수 있는 자리가 아니다"라며 "정말 짐을 잔뜩 실은 화물트럭을 끌고 좁은 골목길을 가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새로운 신진들을 좋게 보시는 것 같은 부분이 있다"면서도 "보기 좋은 것하고 일을 잘하는 부분은 (차이가 있으니) 판단을 (잘) 하실 거라고 생각을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중진 그룹을 화물트럭에, 신예 그룹을 스포츠카에 빗대 높은 지지율을 얻고 있는 이 전 최고위원 등의 '경험 부족'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보입니다.


李 "내 차는 전기차"…金 "축제의 카니발" 반박

이에 이 전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박 글을 올렸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제가 올 초에 주문한 차는 전기차라서 매연도 안 나오고 가속도 빠르다. 내부 공간도 넓어서 많이 태울 수 있다"며 "원할 때는 내 차의 전기를 다른 사람을 위해 뽑아주는 기능도 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면서 "깨끗하고, 경쾌하고, 짐이 아닌 사람을 많이 태울 수 있고, 내 권력을 나누어줄 수 있는 그런 정치를 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에 이어 김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은혜는 카니발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김 의원은 "나 전 의원이 신진 후보들을 스포츠카에 비유하셨는데 김은혜는 카니발을 탄다"며 "카니발은 축제다. 제가 당 대표가 되면 대선 주자들을 태우고 전국을 돌며 신나는 대선 축제를 벌일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노후 경유차에 짐을 실으면 언덕길에서 힘을 못 쓰고 운행 제한 과태료가 부과된다"며 "화물트럭도 성능이 좋아야 대선에서 사고가 안 생긴다"라고 본인을 화물트럭에 비유한 나 전 의원을 지적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 사진=연합뉴스
↑ 오세훈 서울시장 / 사진=연합뉴스

한편, 당권 경쟁을 놓고 중진 그룹과 신진 그룹의 신경

전이 연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어제(23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김웅·김은혜·이준석의 토론회를 언급하며 "발랄한 그들의 생각과 격식 파괴, 탈권위적 비전을 접하면서 우리 당의 밝은 미래를 봤다"며 "유쾌한 반란의 주인공이 대표가 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차유채 기자 / youchea629@naver.com 
원문출처: MBN
관련 뉴스
핫이슈
연예 정치 경제
KIC중국 제10회 기업가정신과정 한중청년·대학생 쇼트클립 전자상거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성공적으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중국(센터장 이상운) 은 2020년 10월 15일 오후, 제10회 기업가 정신과정 창업 및 취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스타트업, 中 텐센트 투자유치 온라인 로드쇼 연다 과기부 산하 한국혁신센터 중국 한·중 기업 온라인 로드쇼 개최 세계 500대 기업 참여 상담회 텐센트 인큐베이터 1년 입주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연구결과 발표회 성료 2019년 12월 11일, 중국이 WTO에 가입한지 18주년 되는 해를 맞아, 북경루이쿠무역안전 및 원활화 연구센터(이하 “루이쿠연구센터”), 중국국제무역학회, 중국보관(관세사)협회 등은 북경 장부궁(長富宮)호텔에서 “무역원활화 및 통관환경 개선” 연구결과 신문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KIC중국 주최, 재중한국유학생 엑셀러레이션 “디지털 홍보 마케팅 경진대회” 산학협력 혁신대회 개최 - 뉴미디어 마케팅 시대, 유학생과 기업이 함께 중국시장에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대회가 열렸다
COPYRItGHT (C) MPOT.CN. ALL RIGHTS RESERVED.